건강구두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파인테크 조회 4회 작성일 2021-05-07 08:04:20 댓글 0

본문

[족부족관절건강] 신발, 불편해도 그냥 신는다?… 무지외반증·족저근막염 올 수도

#발건강 #바른세상병원 #이원영원장 #무지외반증 #족저근막염 #평발 #족부질환 #발통증 #발바닥통증 #발통증원인 #발스트레칭 #발운동 #발마사지 #발관리법

발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으로는 평발·요족·가족력 등 선천적 요인도 있지만 잘못된 습관, 불편한 신발을 신는 등 후천적 요인도 흔하다. 특히 발과 발목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신발을 신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. 자신에게 맞고 편안한 신발을 제대로 고르지 않으면 무지외반증, 족저근막염 등 족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.

헬스조선 질병백과 이번 주제는 '족부·족관절 건강 Q\u0026A'. 바른세상병원 이원영 원장(정형외과 전문의)이 족부 질환에 대한 환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. 또한 바른세상병원 김승리 물리치료사가 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스트레칭법을 소개한다.

/헬스조선 편집팀 hnews@chosun.com

[트렌드인톡] 건강의 시작은 발부터, 건강 기능성 신발 브랜드 '워킹 앤 루킹'

여성들에게 필수 패션이라고 할 수 있는 하이힐. 폭이 좁고 굽이 높은 하이힐이 여성들의 발 건강을 위협하는 최대의 적이 되어가고 있다.

최근 고령인구의 80%가 무지외반증(엄지 발가락이 옆으로 쏠리면서 생기는 질환)을 앓고 있다는 통계가 발표됐다. 하이힐의 매력에 빠져 발의 통증이나 변형 등의 증세에 무관심하면 오히려 건강과 아름다움을 잃을 수 있다.

높은 굽과 좁은 구두는 보기에는 예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이 피곤해지는데 심할 경우 보행 장애나 발가락 관절의 탈구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.

우리 몸을 지탱하는 신체 기관인 발은 걸을 때마다 체중의 80%를 받아 1km를 걸을 때 피를 심장 쪽으로 올려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고 있다. 그만큼 발은 사람의 건강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이다.

최근 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 기능성 신발을 찾는 소비자 층이 늘고 있다고 한다.

이홍근 기자

지금 바로 신발 뒤집어보세요! 뒷굽만 봐도 건강 상태를…

#신발뒷굽 #뒷굴닳은모양 #신발닳은모양

신발 뒷굽이 닳은 모양만 봐도 어떤 질환이 있는지 예측해볼 수 있다.

뒷굽이 바깥쪽만 닳았다면 팔자걸음을 걷는다는 신호다. 퇴행성관절염으로 고관절과 무릎관절 바깥쪽 연골이 손상되면 팔자걸음을 유발할 수 있다. 척추후만증이 심해도 팔자걸음을 걷는다. 반면 뒷굽 안쪽이 유독 닳았다면 안짱걸음의 신호로 볼 수 있다. 팔자걸음과 마찬가지로 퇴행성관절염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, 평발도 의심해볼 수 있다. 신발이 왼쪽 혹은 오른쪽 한쪽만 닳아 있다면 척추측만증이나 골반 틀어짐에 의해 양쪽 다리 길이 차이가 발생한 것이 원인이다.

전혜영 헬스조선 기자 hyeyoung@chosun.com

... 

#건강구두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2,822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aghistory.or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